채무통합대환대출

채무통합대환대출이라는것은

말 그대로 고금리의 대출 상품을 여러 금융기관에서 이용하고 있어서 이자의 고통을 받는 분들을 대상으로

채무를 통합하고 대환할 수 있는 대출을 이야가 하는데요, 많은 상품들 중에서 오늘은 정부지원상품인 바꿔드림론을 알아보겠습니다.

바꿔드림론은 대부업체 등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채무통합대환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대출인데요, 시중은행의 저금리로 대환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알아 보고 계십니다.

시중은행인 16개의 은행과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도 채무통합대환대출인 바꿔드림론 이용이 가능합니다.

바꿔드림론의 경우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이고

연소득 4500만원 이하여야 채무통합대환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영업의 경우 연간 5천만원 이하)

그리고 고금리 대출을 얼마나 성실하게 상환해 왔는가를 판단하는 기준이 있는데요

바로 20% 이상의 고금리에 대한 채무를 6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연체없이 상환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소득에 비해서 대출이 너무 과다한 분들의 경우나 연체를 상습적으로 해 오신 분 등은 심사에서 부결될 수 있습니다.

채무통합대환대출 바꿔드림론의 한도는 3천만원이구요

금리는 6.5% ~ 10.5% 로 엄청나게 이자 부담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기간도 5년 (근로자) / 6년 (자영업자) 으로 상당히 긴 기간동안 이용할 수 있구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법으로 갚으시면 됩니다.

채무통합대환대출 바꿔드림론을 이용하기 위한 서류를 안내 드리겠습니다.

신분증과 운전면허증 등의 본인확인서류가 먼저 필요하구요

소득을 증빙하는서류, 직장인이라면 재직을 증명하는서류, 사업자라면 사업자등록증과 임대차계약서 등등 서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은행별로 각자 요구하는 서류가 다를 수 있으니 직접 은행에 문의 해 보셔야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