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만원 대출이자

안녕하세요. 미국 금리 인상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이미 전세계의 금리가 매우 낮은 상황에서 어쩔수 없는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금리가 오르게 되면 예금금리도 높아지겠지만, 대출금리가 더 먼저 더 많이 오르게 되는것이 당연합니다. 조금 슬픈 일이죠. 500만원 뿐 아니라 다른 소액 대출들의 금리도 많이 올라갈 것입니다. 500만원 대출이자는 얼마나 될까요
500만원 대출의 금리는 대출 실행사마다 천차 만별입니다. 적게는 한자리수에서 많게는 약 30%에 해당하는 금액까지 이자로 낼 수도 있습니다. 결코 적은 돈이 아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선택을 해야 하겠는데요, 보통 은행권이나 대출을 실행할때 보시면 고정금리와 변동금리가 있습니다. 변동금리는 당장은 쌀지 몰라도 향후 금리가 오르게 되면 불리하게 되기 떄문에 지금상황처럼 금리가 올라갈 것이라고 예상되는 상황에서는 고정금리로 대출을 받으시는게 더 좋을 수도 잇습니다.

대외적인 상황에는 금리가 올라가게 되더라도 고객님의 개별 신용등급이나 소득수준에 따라서 영향을 적게 받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신용관리를 잘 해야하는것이구요, 연체가 없는 관리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평소 월급통장 이체나 카드금액을 결제 하도록 설정된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시게 되면 한도는 더 많이 받으면서 금리는 더 싸게 대출을 실행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자가 적다는건 그만큼 원금을 갚을 수 있다는 뜻이니깐요. 물론 엄청나게 많이 유리한건 아니지만, 한도같은 경우 주거래 은행이 월등할 것입니다. 500만원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평소 신용관리도 열심히 잘 하시고 연체 없는 경제생활을 하시는것이 유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