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뱅크 직장인K 신용대출





24시간 열려있는 1금융권! 이라는 슬로건을 달고 케이뱅크가 출범되었습니다. K뱅크는 나오자 마자 꽤나 많은 고객을 모집했고 그 뒤를 이어 카카오뱅크가 인터넷은행의 열풍을 이어갔죠. 오늘은 K뱅크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출상품 중에 직장인 신용대출인 직장인K 신용대출이라는 상품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오프라인 지점이 없는 은행이기 때문에 무방문 신청이 가능하고, 금리는 다른 금융권에 비해서 조금 저렴한 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직장인K신용대출의 경우 동일한 회사에서 6개월 이상은 재직하셔야 하고, 연봉은 2천만원 이상이여야 합니다. 이 부분도 다른 은행들의 경우에는 연봉 2천5백만원 이상이 조건인 경우가 많이 있는것 같던데 K뱅크는 경쟁력을 위해서인지 조금 조건이 완화되어 있다는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인K 신용대출의 한도는 연간 1억원입니다. 특이한 점이 있다면 매월 한도가 있어서 해당 한도를 초과했을떄에는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랬을 경우에는 다음달 1일 이후에 신청해서 받으면 됩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라면 그다지 적합하지 않은 상품이라는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대출 대상으로 6개월, 2천만원의 연봉과 더불어 국민건강보험 또는 국민연금에 가입하신 분이어야 하구요, 7등급 이상의 신용등급 보유자 중에 K뱅크 자체 내부의 대출 심사 기준을 통과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물론 대출한도는 개개인의 환경, 신용등급 등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되구요, 다른 기관 다른은행들에서 받은 대출들이 얼마냐에 따라서 최종 한도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원리금을 같이 균등하게 갚아 나가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에는 최장 5년이구요, 1년단위로 계약이 가능합니다. 만기 일시상환으로 이용하실 경우에는 1년단위로 계약하시는거구요, 5년까지 연장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뱅크 직장인K 신용대출상품의 경우 중도상환 해약금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출을 실행한 후 1년 이상의 이용실적이 있을 경우에는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의 경우 기준금리에다가 2~6% 정도를 가산하게 되는데 가장 저렴한 경우에 3% 초반대의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급여이체를 케이뱅크에 하게 되면 급여이체우대금리로 연간 0.5%를 우대 받을 수 있으니 이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